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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답변]스폰지 두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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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답변]두께입니다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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두꺼울 수록 반발력이 좋고 얇을 수록 컨트롤이 좋고 하죠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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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답변]스폰지 두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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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폰지 두께입니다
두꺼울수록 파워가 좋아요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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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답변]어떤 러버인지도 알려주시면 더 좋았을 텐데요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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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리고
본인의 수준도요
잘 모르실땐 무조건 중간(2.0)으로 하세요^^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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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답변]러버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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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펀지의 두께입니다.
두꺼울수록 파워는 늘어나고 그반대로 콘트롤은 힘들구요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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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답변]스폰지 두께지요...^^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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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본적인 것들은 이미 답변하셨네요...
다만, 드라이브를 즐기시는 분이라면, 맥스두께를 선택하셔도 나쁘지 않습니다.
기본적으로 반발력이 높아 콘트롤이 어렵다고는 하지만, 드라이브의 경우는 오히려 더 편안하게 느껴질수도 있습니다.
물론 개인차가 크긴 하겠지만, 참고하시라는 뜻으로 몇자 보태어 보았습니다.
즐탁하세요^^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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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답변]스폰지의 두께를 말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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두께가 얇을수록 컨트롤이 좋아지고 두꺼울수록 반발력이 좋아집니다. 초보자분들에게는 맥스보다는 좀 낮
은게 낳을 듯 하지만, 무조건 얇은 것만이 정답은 아니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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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답변]스폰지두께입나다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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러버의 전체두꼐가아닌 스폰지두께입니다.
일반적으로 스폰지두꼐는4mm미만.,(거의4mm수준,,,)
각회사,러버종류마다 표기하는방법은조금씩차이가 있지만....
니타쿠의경우는 슈퍼틱,이런식으로표기하기도합니다.
두꼐가 얇을수록 커트롤이편하고 두꺼울수록 파워가좋아집니다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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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답변]스폰지의 두께를 말합니다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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러버는 탑시트와 스폰지로 나뉩니다..
뜻을 알지 못하더라도 대충 느낌상으로 아시리라 믿고..
규격의 숫자는 스폰지의 두께를 말합니다..
탑시트의 두께는 동일하므로 변하지 않으며..
스폰지 두께의 차이가 있습니다..
러버(탑시트+스폰지)의 두께는 4mm를 넘지 못하게 규정이
되어 있으므로.. MAX는 러버가 4mm란 뜻이겠지요..
러버가 두꺼우면 반발력이 좋아지고..
러버가 얇으면 컨트롤이 용이해집니다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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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답변]러버의 스폰지 두께를 말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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러버는 탑시트와 스폰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말씀하신 1.9, 2.1, max 는 스폰지 두께를 말하는 것으로 mm 단위입니다.
러버의 두께는 탑시트와 스폰지를 합해서 4.0mm를 넘을 수 없는데 max는 탑시트와 스폰지를 합한 두께가 최대가 되도록 제작한 것으로 보통 2.2 ~ 2.3mm가 되며 탑시트의 두께에 따라 달라집니다.
스폰지 두께의 경우 일반적으로 회전력에 영향을 미쳐 두께가 두꺼울수록 회전력이 증가하여 파워와 속도가 증가합니다. 따라서 회전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가 치기에는 콘트롤이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.
초보자나 회전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엔 두께가 작을수록 유리하고, 회전을 많이 사용하는 중급이상의 경우엔 두께가 두꺼울수록 유리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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